충청도여행/충주--단양

도담삼봉..노래하는분수대

美知 2009. 10. 16. 15:50

 

 

 

            ...9월여행스케치 계획중 도담삼봉 코스가 있었다.예전에 많이 가보았

               던 곳이지만 목적을 두고 간 여행이라 더욱 관심있게 보았던 이 곳...

 

               충청북도 단양군에 있는 명승지.

               단양 팔경의 하나로, 남한강 상류 한가운데에 세 개의 바위로 이루어진 섬이다.

               1984년 충주 댐이 완성되면서 일부가 수몰되었다.

 

 

 

 

            [도담삼봉]

 

 

              음악분수대 앞에서 이날 결혼식을 방금 마친 신랑신부와 그의 친구들이 이곳에서 피로연을 하는 모습이다.

              그들은 이곳에서 노래를 열심히 하고 덕분에 우리는 분수쇼를 볼 수있어 절묘한 타임이었다.

              관객이 많다면 나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관객이 없으면 노래가 안되는 관계로 ㅋㅋ

 

 

석문을 오르려니 석문에 관련된 글을 써놓은 표지판을 볼 수있었다.

 

 

            석문을 찾아 계단을 오르다보면 쉬어 갈 수있는 정자를 만난다. 바람이 너무도 시원한 날 혼자 휭하니 가보고 싶다.

 

               석문너머 마을이 보이고 아늑한 이곳이 생각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