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행/영월--평창

메밀꽃필무렵...효석문화제

美知 2009. 9. 6. 21:04

 

 

           제 11회 효석 문화제

 

           기간 : 2009년 9월 4일 (금) ~ 14일 (월)

         장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일원 (문화마을 일대) 찾아가는 길
             

 

 

 

 

 

  봉평 메밀꽃필무렵 축제기간에 일부러 찾아갔던 적이 있었나 할 만큼 사람 북적이는 것을 싫어하는 나는 이번 행사기간 중에

  꼭 다녀오리라 마음 먹었다.메밀꽃 하얀 꽃망울을 실컷 보고 오려니 몸이 힘들어도 기운내고 다녀왔다.  

 

[9월4일부터 9월 12일까지 9일간] 행사를 치루는 동안 다양한 볼거리로 행사진행이 된다고 한다.                       

 

 

 

 

               주최측에서는 나름대로 행사에 전력투구하는 모습을 엿볼 수있었다.

 

 

 

              서예 백일장이 있었던 것..예전에 학창시절 붓글씨로 전국대상 받았던 기억이 물씬 난다. 한번 써보고 싶었지만

              시간도 없던 터라 마음만 남기고 와야했다.

 

              어느 축제 행사장과 다름없이 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지고 예전에 인기 그룹인 배따라기 의 공연 장면이다.

 

 

            행사주최측에서 나름대로 신종플루 비상시라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다.우리는 편히 쉬면서 먹을 수있는

            식당을 찾아들어가 메밀막국수와 전병을 시켜먹다보니 아뿔싸 ~~ ㅎㅎ 전병은 사진을 못옮긴 상태로 막국수도 ....

 

              

 

 

               한창 행사가 무르익을 무렵 엿장사 유랑극단이라고 해야할지? 상당히 재미있는 공연이었다.한참동안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을 본 각설이?는 V를 하면서 포즈를 취해주는 모습이

               즐거웠다.

 

 

              입담하나는 기가막힐 정도로 뛰어난 공연각설이는 관람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해주셨다. 비록 엿을 파는

              공연이었지만 우리 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공연자로서의 기질은 대단했다.

 

               메밀꽃 밭에서 연인들과 소가 지나가는 모습이 보여 한적한 메밀밭의 정취를 느낄 수있었다.

 

 

 

               유독 피곤한 몸을 이끌고 행사장을 찾았지만 그래도 빠질소냐~~ 한 컷 포즈 취해보며 ...

 

              효석생가 주변의 물레방아.... 생가 까지는 올라갈 수없어 아쉬웠지만 메밀꽃은 원없이 보고 돌아왔다.

 

 

 

 

                                                              ♪ L'amour Te Ressemble
                                                                (사랑은 당신처럼) - 남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