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팸투/공주팸투어

공주여행 으뜸공주맛집과 함께 한 공주여행 가볼만한곳 공주풀꽃문학관 나태주시인의 풀꽃을 만날수있는곳

美知 2015. 4. 9. 16:34

 

공주여행 공주 가볼만한곳 공주풀꽃문학관을 다녀와서.. 

 충남 공주지역에서 활동하는 문인들의 구심점 역할을 할 '공주풀꽃문학관

공주시 반죽동(봉황로 85-12)

차를 주차장에 세워두고 조금만 오르면 나오는 곳 공주풀꽃문학관

도착했을때 아직 오픈되지 않은터라 잠시 기다리고 있으면서 실내모습은 어떨까 많이 궁금했었다.

공주시는 일제 강점기에 건립된 목조주택(부지면적 1천500㎡·건물면적 191㎡)을 매입

공주시내가 보이는 언덕위에 아담하고 소담스레 정리된 풀꽃문학관은

공주시에서 적산가옥을 매입하여 문학관으로 재탄생 시킨곳이었고

많은 문예인들이 정서적으로나마 서로 위로해주는 멋진곳이다. 

공주풀꽃문학관의 실내 곳곳에 여러 작품들이 진열되어있었다.

풀꽃시인 나 태 주 선생님의 문학의 길

 

이리저리 작품들을 둘러보다보니  한편의 시가 마음에 눈에 띈다.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피움도 사람살아가는 인생과도 같은것처럼 기죽지 말아야지~

그저 살아있음에 감사할뿐~~ ....보진 못해도 감사한것을..

우리 인생과도 같은 시를 주로 지어주셨다.

나태주 선생님께서 직접 풍금을 연주하시면서 우리는 풍금소리와 함께 노래도 배워보았다.

나태주선생님의 공주에 대한 깊은사랑을 전해주는 강의도 진행되어 공주의 여러면을 새롭게 알게되었다.

한국문인협회 충남 지회장을 맡으셨으며 그곳의 문학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시는 분이시다.

햇살이 비칠즈음 이곳에 앉아 작품들을 보며 차한잔 하는 여유도 만끽하고 싶은곳이었다.

 

 

풀꽃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상기 포스팅은 공주시에서 선정한 2015년 으뜸 공주 맛집 및 문화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공주시청에서 여행블로거기자단 초청으로 진행된 팸투어 후기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