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팸투/공주팸투어

[으뜸공주맛집]충남 공주 간장게장이 맛있는 집 간장게장전문점 서해꽃게장 으뜸공주맛집여행

美知 2015. 3. 30. 11:22

 

 

 

충남 으뜸공주맛집 간장게장전문점 서해꽃게장은 으뜸공주맛집 팸투어를 시작한 1일차 첫만남이

시작되는 첫번째 식당이었다. 평소 간장게장은 즐기지 않는 편이었다.이유는 대체적으로 짠맛때문에

간장게장을 자주 먹지 않는 입장이지만 입에 맞으면 아주 잘 먹는 나는 슬슬 기대가 되었다.

 

으뜸공주맛집 간장게장전문점 서해꽃게장

충남 공주시 반포면 사봉길 77-2번지 (T:042-823-6388)

이곳 서해꽃게장은 매주 월요일을 휴일임을 꼭 기억해두어야한다.

 

 

으뜸공주맛집이란 무엇인가?

공주시에는 으뜸 공주맛집이 있다.2008년부터 공주시는 [공주맛집] 100선을 선정해 오다가 2013년부터는

3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공주를 대표하는 향토맛집이 탄생하여 '음식관광'이 가능해졌다

 

메인인 간장게장이 나오기전에 반찬이 세팅되어 있음은 예사롭지 않은 곳이라는 느낌을 주었다.

쌈야채는 유기농으로 재배된 것들이 그런지 신선해 보였다.

으뜸공주맛집이란 그동안 매년 100업소를 서류심사로 선정했다면 2013년부터

신청업소를 방문하여 음식의 맛을 보고 위생,친절도, 지역농산물 사용등을 4명의

현장심사위원이 평가하고 선정위원회가 최종 심사하였다

 

으뜸공주맛집이란 2014년 84업소, 2015년 73업소로 매년 세분화된 심사표를 토대로 엄격하고

공정하게 선정되고 있으며,업소들은 공주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으뜸공주맛집 간장게장 맛있는집 서해꽃게장 식당

[으뜸공주맛집]으로 선정되면 공주시 홈페이지에 대표 맛집으로 소개하고, 업소 내.외부에

[으뜸공주맛집] 표지판을 부착하게 된다

 

으뜸공주맛집 서해꽃게장 드디어 메인요리인 간장게장이 나오고..

으뜸공주맛집 서해꽃게장 간장게장

 

밥을 돌솥에 해와서 직접 그릇에 담아주어 밥을 맛있게 먹을 수있었다.

 

게껍데기 양쪽구석에 박혀있는 알까지 잘 파내어 먼저 덜어낸 그릇에 담은후..

게장의 양념을 세수저 정도 그릇에 담고 파도  듬뿍 집어 넣은후..

맛있게 잘 지어진 따뜻한 밥을 세수저 덜어서 담으면~ ...

밥 세수저를 덜어 담는 이유는  간이 딱 맞는다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난다.

그렇게 덜어내어 적절히 비빈후

김에 한쌈 싸서 먹으면 ... 그 맛 아주 좋다~

간장게장 식사를 모두 마치고 나서 숭늉이 나오면 입안의 텁텁한 맛을 없애기 위해

후루룩 맛있게 먹고 식사를 마무리한다.

맛있게 간장게장을 먹고 소화도 시킬겸 미처 둘러보지 못했던 서해꽃게장 식당을 잠시 둘러보면서

깔끔한 조명과 실내의 모습에서 정갈한 맛의 간장게장과 참 잘 어울리는 식당이었다.

워낙 맛있다고 소문난 식당이라 그런지 테이블마다 이미 예약이 끝난뒤라

각 내실마다 셋팅되어 있었다.우리가 조금 식사시간보다 조금 일찍 가서인지 식당 사장님께

친절한안내와 함께 식사를 즐길수있었다.식당은 어딜가나 조금 여유있게 가면

맛있는 음식을 더욱 잘 먹고 나올 수있는것은 당연한 것같다.

 홀내에도 이미 예약 셑팅이 되어있었다.

여행의 즐거움중에 먹는 즐거움은 절대적인것을 또한번 느끼며 맛있게 먹었으니

이젠 볼거리 풍성한공주여행지 가볼만한곳을 찾아 나서야겠다.

 

 

 

 

 

상기 포스팅은 공주시에서 선정한 2015년 으뜸 공주 맛집 및 문화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하여

공주시청에서 여행블로거기자단 초청으로 진행된 팸투어 후기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