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기/홍콩여행기

홍콩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돌아가던날 먹던 [딤섬]을 소개합니다.

美知 2010. 7. 15. 22:51

 

 

 

               홍콩마카오의 환상적인 여행은 아침식사를 마치고 아쉬움을 뒤로한 채 홍콩으로 돌아갑니다.

 

               우리가 이틀을 묵어야할 최상급 호텔이라는 곳 ...로얄파크호텔

 

 

               호텔내부가 역시 최상급 호텔이라는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다른 일행들은 각자의 느낌대로 즐기는 분위기에 그냥 잠자기는

아까움에 잠시 나와서 사진한장 옮겨보았네요~

               거의 고딩이라고 불리울만큼 여고생 머리를 하고 돌아다녔습니다.

ㅎ 남의 나라에서는 복장에 신경을 안써도 좋은 것같구요~

 

               특별히 유흥을 즐기지 않은 지난밤에 일찍 잔 덕분에 아침 일찍 호텔 식당으로 내려와서...

평소 아침밥을 꼭 챙겨먹는 습관에

               그리고 먹어보고 싶은 것이 많아서 ..ㅎ 이렇게 많이도 먹었네요~아침식사를

 

나의 룸메이트와 열심히 가져다 먹은 결과 띵띵해졌어요~ㅎ 

 

홍콩을 가면 꼭 먹어보아야 할 음식 [딤섬]을 우리도 거쳐가야할 음식이기에

종류별로 코스처럼 나왔다고 하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딤섬이라는 것이 점심식사 라는

말이라네요~ 우리나라의 점심이라는 말도 이렇게 유래 되었다는데 ㅎ ......

 

식사때문에 살짝 걱정했던 홍콩여행에서는 많이 그리고 잘 먹었던 기억밖에 없네요~ㅎ

 

                개인적으로 주문할때는 품목별로 주문해야 한답니다.우리는 여행사에서 코스처럼

나오게 하여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만두모양의 만두..ㅎㅎ

 

               사실 음식이름을 일일이 알수가 없어서 글로 남길 수없어서 아쉽지만

ㅎ 이름이 중요한 것은 아니니까 이해해주세요~

 

               모양은 비슷비슷한데 맛은 각기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여행에서는 거의 먹었던 기억밖에 그러니 각기 음식맛을 기억하기 어렵다는 것이 맹점이구요~

ㅎ 이가도주 라는 것만 맛이 생각 나네요~ ㅋ  

 

               이렇게 펼쳐보니 푸짐하죠~?ㅎ

 

               연잎밥이라죠~~~~우리 한국에서도 가끔 먹는 음식이라 그런지 제법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름은 생각나지 않지만 모양대로 하나씩 먹었네요~ 

 

                별로 좋아하진 않는 고기탕? 그냥 국물맛만 살짝.....

 

               볶음밥도 나오구요~

 

               스파게티도 나오고.... 이미 먼저나온 음식을 개당 먹었는데 배는 부르고

이음식들은 거의 먹지 않았네요~ 어떤 맛인지 맛은 보았는데 그리 기억나지 않는 맛에 .....

 

   꼼꼼히 적을 수없어서 식당이름도 생략하고 ...

사실 많이 힘들어서 적다가 포기한 탓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