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팸투/평창팸투어

평창여행 가볼만한곳 평창효석문화제축제가 한창열리고 있는 효석문화마을의 효석문학관 효석생가 푸른집을 다녀오다

美知 2015. 9. 8. 21:13

 

2015 평창 효석문화제가 9월4일~9월13일까지 열리고 있다. 가볼곳도 많은 평창 특히,

소설 메밀꽃필무렵의 배경인 봉평면에 소재한 이효석생가는 한번쯤은 꼭 들려보아야 할 곳이다.

이효석생가를 가면 이효석선생의 어린시절을 상상할 수있는 생가 모습을 재현하였다.

찾아오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관람중에 잠시 쉴 수있는 편의시설로

관람객을 배려한 흔적이 엿보인다.

 

 

 

 

 

 

늘 나무와 화초를 가까이 두고 살아 당시 사람들이 이름 지어준 작가의 푸른집을 재현해두었다.

 

 

 

 

 

 

이효석문학관

이효석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알 수있으며 빨간 벽돌에 너와지붕이 눈길을 끄는 이곳은 우리나라

대표문학관으로평가받고있다.문학전시실,학예연구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위로는 문학정원,메밀꽃길,오솔길 등이

있는 아름다운 문학동산이다.문학관 한켠에서는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수있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다.

효석문학관의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효석문화마을은 평화롭고 정겨운 마을이었다.

팝콘터진듯한 메밀꽃밭에서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내년을 기약하고 돌아왔다.

2015년 평창 봉평면 효석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 효석문화제를 다녀오면서 즐겁고 뿌듯했던 초가을 여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