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팸투어/영덕대게축제

경북영덕여행 가볼만한축제 영덕대게축제 영덕대게로 즐기는 다섯가지 체험을 통하여 대게축제를 교감하다

美知 2015. 4. 6. 17:50

 

"니들이 영덕대게 맛을 알아~?"

제 18회 천년의 그 맛! 영덕대게를 즐겨라

영덕대게축제 2015.4.2~4.5

5대체험 달리기,낚시,경매,핑거푸드,대게올리기 등의 대게를

통한 즐거운 놀이와 함께 진행되었던 영덕대게축제였습니다.

http://www.ydcrabfestival.com/coding/main.asp

 

영덕대게축제 영덕 강구항일원

 

영덕대게축제장은 그야말로 영덕대게를 갖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했었다.

시장 가운데 설치된 메인무대를 바라보는 레드카펫에선 공연을 마치고

영덕대게달리기라는 체험이 진행되었다.

 

 

체험신청한 방문객들은 영덕대게를 싣고 달려갈 준비를 하고

영덕대게를 싣고 달려가서 나란히 잘 내려놓은 하차까지 체험을 하는 것이었다.

 

보고 있는 관광객은 체험을 하진 않지만 그저 즐겁기만 하다.

 

영덕대게를 담아온 것을 먼저 온사람이 다시 내려놓은 달리기 게임이다.


 

예전에는 축제장에 가면 그저 먹고 보고 하는 정도로만 즐겼던 축제를

기왕 사먹을것을  직접 잡아보는 체험을 통하여 스릴을 만끽하는 위주의 축제가 되었고

축제를 통해 방문객은 그 지역의 특징을 섬세히 느껴보는 재미가 있어

다음해 또 찾도록 하는 축제가 되는 것같았다.

 

방문객들중에 체험을 신청하여 영덕대게올리기 준비를 하고 있었다.

늘 페이스북에서 소통했던 페친이신 축제전문MC 오동수님이 전체적인 축제 사회를 맡아 진행하고

있었으며 이날도 영덕군수님도 함께 한 영덕대게올리기 직전에 인터뷰도 하는 모습이 보였다.

 

드디오 영덕대게올리기에 성공한 체험객들의 대게가 보이고 모두 신나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체험비 20,000원을 내고 끌어올린 대게는 보통 3~5마리까지 보였었고 그물망안에

행운권까지 들어있어키토산계란과 쌀을 교환해주는 흥미로운 체험이 이루어졌다.

대게가 많이 들어있는 체험객은 신나고 방송국에서 취재나온분들은 인터뷰하자고 하고,

하여튼 체험객과 보는이들이 함께 즐기는 즐거운 축제의 하나였다.

비록 많~이는 획득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기분좋은 영덕대게올리기 체험임은 분명하였다.

 

축제기간내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와 먹거리로 즐거웠던 관광객들은

아마 영덕대게축제를 기억하고 내년에 또 찾아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커다란 풀장에 대게를 풀어놓으면 영덕대게낚시체험을 신청한 사람들은 1인당 2마리씩

낚시를 할 수있으며 그것을 갖고 찜해주는 식당으로 가서 쪄서 먹으면 놀이도

즐기고 먹거리도 즐길수있는 1석2조인 게임이다.

 

메인무대외에 무대가 있어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시끄럽지 않은 웬지 차분하면서도 골고루 즐길 수있는 분위기, 웬지 축제분위기가

색다른 축제장이었고 가는곳마다볼거리가 풍성하였다.

지나는 곳에 경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소리도 멀리서 들리기도 하였던 것이 바로 영덕대게경매체험이었다.

조금 떨어져 있어서 영덕대게 경매현장을 포착은 못했으나 아마도 저렴한 가격으로 영덕대게를

구매했을 것같은 생각이 들었다.다양한 체험중에 영덕대게핑거푸드체험 진행되었다.

 

상기 포스팅은 영덕대게축제문화 관광 먹거리를 홍보 하기 위하여 영덕군에서 초청 진행하는

팸투어를 다녀온 후기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