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스케치/아파쇼나타

2009년)대관령국제음악제"관악의향연"

美知 2009. 7. 26. 20:39

 

                                              용평리조트를 찾아 진입하다보면 커다란 광고 간판이 보인다.      

 

비가 오락가락 한 일기탓에 실내에서 리허설을 하였다.사진을 하이앤드와 소니DSLR을 병행하여서

촬영하다보니 하이앤드로 찍은 사진은 몇장면 밖에 옮기지 못했다.이유는 어처구니 없이

배터리가 여유치않다보니 아직은 하이앤드촬영만 믿고 있는 터인데...

 

[원주아파쇼나타(열정적인)윈드오케스트라 리허설] 

창단 28년째 활동하고 있는 원주 아파쇼나타윈드오케스트라는 일본 대만 중국 등 아시아권 국제관악제교류연주

및 원주 국제 따뚜가 세계관악축제로서 자리 매김할 수있도록 밑바탕이 되었던 전문인들의 관악합주단이다.

전문음악인들이 거의 자리하고 있는 단원들은 음악교사, 음악인, 대학교수,현 전공자등의 단원구성으로

되어있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가 아닌 순수 음악인들이 일주일에 1회 모여 연습을 한다.

연령층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원주아파쇼나타단원들이 이끄는 음악 단체가 원주에서 많은 단체들이 있어 모체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클라리넷의 명연주자들

 

섹소폰의 명연주 단원들 

 

[2009년 제6회 대관령국제음악제 지원행사 관악의 향연 연주회 시작 장면]

아래는 프로그램순서 입니다.

 

[태백금관5중주]....1

태백금관5중주단은 2004년에 창단된 관악연주단체로서 지역행사 및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어오고 있다.

 

[강릉윈드오케스트라]....2

음악 전공자 및 음악 애호가로 구성되어 매년 다양한 연주회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는 창단 12년차를 맞이한 영동지역 최고의 관악합주단이다.

 

[동해윈드오케스트라]....3 

2000년에 창단된 동해시 순수민간단체로서 지역 축제및 각종 봉사연주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춘천호반윈드오케스트라]....4

창단 13년차를 맞이하는 주로 정통 클래식 앙상블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관악전공자들로 구성된

연주단체이며, 각종행사 참여 및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시각장애의 몸으로 천상의 목소리를 지닌 김민지양은  부모님도 안계시는

어려운 여건속에 너무도 아름다운 노래를 들려주어 관객의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美知소속인 원주아파쇼나타윈드오케스트라...5 의 연주곡 영상이다.

카메라에 문제가 있어 제대로 많은 곡을 옮길 수없음이 많이 아쉽고

앵콜연주를 제대로 못담았다고 하네요~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으므로 각 영상마다 한번쯤 관람하시고 가시면 실제 현장감

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연주회장의 기분을 느낄 수있습니다. 

 

 

 

가요 "무조건"을 부른 단원 박준태선생님..에쿠 ~~ 동영상이 짧아서 노래를 못들었네요~

아무래도 카페올린 것 삭제 하던지 ㅋㅋ 매한대 맞던지..내가 촬영한 것이 아니라서...

노래를 잘하시고 가르치기도 하는데 어쩌자고 요맨큼만 찍었는지~...

 

그래서 단원이 올린 동영상을 가져와서 올렸다.

  

 

 

피아노음악을 하는 나로선 전혀 문외한이었던

글로켄쉬필 을 연주한다는 것은 쉽지않았다.물론 일본친구들과의 교류연주에서

많이 보고 도움이 되었다.하다보니 나만의 제츠쳐도 나오네...초췌한 모습이 심하다.

사실 리허설을 야외공연장이냐 실내냐 해서 왔다갔다 리허설을 하기도 하고 게다가

사진찍느라 왔다갔다. 하튼 무지 정신없던 하루라 얼굴에 치장할 새도 없이 무대로

올라갔네~ㅎㅎ 

 

 

 

[강원윈드오케스트라]는 대관령국제음악제의 성공적 개최와 강원관악의 발전을 위해 춘천,원주,강릉,동해 태백의

관악인들이 뜻을 함께하여 창단한 합주단입니다. 또한 도내 각 지역 축제와 2018년 동계올림픽유치를 위해활발한 활동등

강원도의 문화발전과 경제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강원 관악인들의 모임이다.

 

오늘 동영상을 촬영해준 예쁜아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