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빵은 각지역마다 특색있게 선보이고 있는 특산품으로 다양한 찐빵이 많이있다.
우리 일행은 제천맛집을 다니던중 이곳 황기찐빵 이야기를 듣고 찾아갔다.
선물로 들고가기 가격도 적당하고 모양도 딱 좋고 여태껏 먹다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따끈따끈하게 쪄져서 나오는 찐빵도 먹고싶기도 한찰나에 황기찐빵 맛을 보았다.
제천특산품 제천황기쌀찐빵
한상자에 20개씩 담아 판매하고 있어 한상자 주문하고 건강식 찐빵을 만드는 분들에게 힘도 되어드릴겸
열심히 사진을 찍어보았다.모두 잘 되시길 바라는 마음 가득하다.
찐빵이 푸석하지 않고 쫄깃한맛에 팥소는 달지도 않으면서 제법 먹기 좋았다.
개인적으로 찐빵의 팥은 모두 꺼내놓고 빵만 먹는 사람이라 팥소를 맛있게 먹긴 쉽지 않다.
황기는 원기회복에 좋으며 몸이 허약하거나 땀이 많이 나는분들에게 그리고 혈액순환에도 좋아
독을 빼는데 도움을 주며 여성질환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는 약초뿌리이다...(옮겨온글)
강원도 장평이 시집이라 그곳에서 재배되는 재료를 공수받아 장인정신으로 찐빵을 만든다고 한다.
한쪽에선 찐빵을 빚고 계신분을 볼 수있다.
잘 빚은 황기쌀찐빵을 숙성실로 옮겨두어 3일에서 2일 온도따라 숙성시간이 좀 다르지만
잘 숙성시켜 쪄서 판매하고 있었다.
옛날 엄마가 빚어준 만두모양처럼 만두도 예쁘게 잘 빚어서 쪄내어 판매하고 있으니
시장한바퀴 돌고 나오면 무지 맛있게 먹을 수있을것 같다.
도너츠와 꽈배기도 금방 튀겨져 나온거라 ...배는 부르지만 ㅎ 하나씩 맛을 보았다.
식혜도 만들어서 황기찐빵과 도너츠 그리고 찐만두와 함께 먹을수 있는 곳으로 한끼 식사도 가능할것 같다.
제천 동문전통시장을 찾아가면 입구와 마주보이는 곳에 유명한 찐빵가게 황기찐빵상점이 나온다.
제천동문전통시장 인근은 유료주차이긴 하지만 주차공간이 부족하지 않아 잠시 머물기 괜찮은듯하다.
그리고 동문전통시장을 둘러보고 나오면 이곳에 들러서 맛있는 찐빵을 먹는 즐거움도 느낄것이다.
이곳 황기쌀찐빵은 오전 9시부터 저녁7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으니
일부러 찾아갈땐 꼭 시간을 확인하고 가야할 것같다.
충북 제천시 독순로13길 12(중앙로2가) T:043-647-3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