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안동여행 가볼만한곳 안동관광여권 도장찍고 고소한 로컬마켓 여기가서 선물 받았어요

美知 2023. 9. 19. 11:25

 

안동 가볼만한곳을 찾아떠난 1박2일여행, 2일차 여행을 하기위해 안동호텔에서 버스로 나오는 길 기분좋게도 날씨가 화창하게 개이기 시작하여 2일차 당일 계획된 여행지는 다행히 비가안오니 수월하게 할 수있는 그런 여행지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여행은 단순히 보는 것만이 아니라 걷기도 해야하는 여행지가 많은데 건강에 아주 좋은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걸으면서 보는 여행지를 좋아하는 이유에서인지 안동 가볼만한 곳은 특히 좋아하는 곳이 많습니다.

 

#만휴정

안동시 길안면 묵계하리길 42  조선시대초 문신인 보백당 김계행 선생이 낙향해 1500년에 건립한 정자이다.정면은 누마루형식으로 개방하여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고 양쪽에는 온돌방을 두어 학문 공간으로 활용하였다 이곳은 특히 드라마 미스터선샤인의 촬영지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만휴정에서 잠시 머물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로 꽃을 피우는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었습니다.

 

#묵계서원

안동시 길안면 국민리길 70  조선시대 보백당 김계행 선생과 응계 옥고 선생을 봉향하는 서원으로 조선 숙종때 창건하여 흥선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으로 헐린뒤 다시 복원된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하다.

만휴정에서 잠시 힐링하고  아쉬움을 뒤로하고 걸어 나오면 묵계서원으로 진입길이 나옵니다. 조금만 걷다 보면 바로 묵계서원을 만날수 있습니다.이곳에서의 잠시 머무름도 참 좋았던 곳입니다.

 

#월영교

안동시 상아동569     문의처: 054-857-9783 우리나라에서 가장큰 규모의 목책교인 월영교는 야간 조명이 매우 아름답고 다리 양 옆으로 분수대가 설치되어 시원한 물줄기를 내뿜는다. 월영교 중앙에 위치한 팔각정에서 사진을 한번찍고 월영교 아래로 문보트를 타고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다.

 

안동여행 가볼만한곳 2일차 여행일은 하늘이 파랗게 개이고 낙동강위 월영교를 건너니 햇살에 얼굴이 그을러도 기분좋을 정도로 이리저리 둘러보면서 걸었어요~ 도심에서의 지친 생활이 이렇게 힐링되었고 그 느낌은 잠시 머물렀지만 오래 기억될 것같아요~

 

#봉정사

봉정사는 672년 의상대사의 제자인 능인대사가 창건한 신라사찰이다.능인대사가 도력으로 접은 봉황을 날려 머무른 자리에 터를 잡고 봉황새 봉자에 머무를 정자를 따서 봉정사라 명명하였다.1300년 이상 한국 불교문화를 계승하고 지켜온 종합 승원으로서 2018년 제42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봉정사를 포함한 7개 사찰이 산산 한국의 산지승원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인 극락전대웅전,만세루 등의 건물들과 부속암자인 영산암지조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봉정사는 정연한 건물배치로 우리나라의 단정하고 고풍스러움을 보여주는 사찰이다.

예로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과 방문이 있었던 곳으로 고려시대에는 고려태조와 공민왕이 행차하였고1999년은 영국여왕 엘리자베스 2세가 다녀가기도 한 아름다운 사찰이다.

영산암은 영화 '달마가 동쪽으로 간 까닭은' 을 촬영한 곳으로 유명한 암자이며 6동의 크고 작은 건물들이 ㅁ 로 건물이 배치되어 중정의 바위와 소나무등 공간이 주는 아름다움과 다양한 표정으로 보여주는 안마당은 암자의 일상의 편안함을 보여주는 미학이 깃든 곳이다.

 

#안동관광여권 미션 완료후 선물받기 

 

스마일관광안동관광여권배부처

1.KTX 안동역 관광안내소

2.안동여행의 기점 여기(안동시 축제장길 210)

3.하회마을관광안내소/봉정사안내소/도산서원관광안내소/만휴정매표소

 

 

 '여기' 안동시 운흥동 300-15

문의처: 안동시관광협의회 054-855-0515

고소한 로컬마켓의 이름이 참 정감가고 기억하기도 쉬운 이름이네요~

1박2일 안동여행 가볼만한곳을  안동관광여권에 도장을 찍으며 둘러본 알찬 여행을 봉정사를 끝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도장갯수에 맞게 선물을 받을 수있는 곳은 로컬마켓이 열리고 있는 '여기'라고하는  고소한 로컬마켓으로 가서 선물을 받았습니다.  

안동에서 대표적인 특산품인 안동소주 약과 등 상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도장찍힌 갯수따라 선물이 달라지니 계획적인 여행으로 여행도 하고 알차게 선물도 챙기세요

안동소주 선물은 명인이 제조한 안동소주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1박2일 안동여행은 그간 생각만 하고 있었던차에 좋은 기회가 와서 동료들과 함께 여행을 와서 오랜만에 나들이한 여행이어서인지 설레임 가득한 여행이었습니다.가는곳마다 색다르지만 모두가 전해주는 느낌은 도심에서 촉박한 일상에서 결코 느낄 수없는 것이기에 더욱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언젠가 다시한번 안동여행을 계획하여 다녀올 생각이며 그때 보는 이번 여행지가 더욱 새로울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