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포스팅/7 차취재

휘닉스평창 해장국맛집 휘닉스평창 아침식사 양평해장국배달가능 휘닉스평창 장금이감자탕

美知 2021. 8. 19. 11:15

#휘닉스평창 #휘닉스평창맛집 #휘닉스평창해장국집 #장금이감자탕

#휘닉스평창양평해장국#봉평장금이감자탕 #평창장금이감자탕#아침식사

#포장판매 #휘닉스평창포장배달

 

 

 

벌써 가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8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일상이 무너진 요즘은 누구나 힘든시기다.어느새 지금이 익숙해져가는데 예전의 일상을 빨리 찾을수 있는날이 오길 기다려본다.

여름은 특히 강원도가 더 그립다. 푸른 동해바다와 시골의 맛이 전해지는 강원도를 다녀와야 한해 여름을 보낸다는 생각에 오랫만에 지인들과 함께 봉평으로 당일여행을 다녀왔다. 

잠시 들린 휴게소에서나마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소소한 여행의 일상을 느낄수 있어 좋았다.

 

 

봉평 장금이감자탕 휘닉스평창 해장국맛집

식당주소: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04

전화번호: 033-333-2401

 

 

 

해마다 평창쪽으로 여행을 갈때면 휘닉스평창에 인접한 꼭 들리는 해장국맛집 양평해장국식당을 그냥 지날수없어 이날도 들려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다.각자의 취향대로 해장국을 주문해서 여러각도로 인증샷을 남겨본다.물론 여행의 묘미를 기록할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사진을 남기는 일도 즐겁다.

 

 

콩나물해장국에는 꼭 들어가야 더 맛있다는 생계란을 깨서 넣고 취향대로 먹으면 된다.계란알을 터뜨려서 먹는사람 또는 계란원형을 유지해서 먹는사람등 알아서 맛있게 잘 먹으면 최고~~^^

 

 

콩나물해장국

 

을 주문하신분이 드시면서 너무 맛있다고 하셔서 크게 한수저 떠오려다가 덜미잡혀서 조금만 떠서 맛보니 역시 시원하고 깔끔하고 칼칼한 맛이 말그대로 시원한 콩나물해장국이다.전날 한잔하신분들 숙취에는 아주그만인듯~

 

 

얼큰양평해장국

 

개인적으로 선지와 천엽을 상당히 좋아하는 사람이라 얼큰양평해장국을 주문했다.두가지 타입의 양평해장국은 얼큰한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은 얼큰양평해장국, 깔끔하게 맛을 즐기는 사람은 양평해장국을 주문하면 된다.

얼큰양평해장국 한수저 떠서 먹는데 함께 했던 동생이 얼큰이를 더 좋아한다고 바꿔 먹자고하여 그러마하고 조금 가벼운 양평해장국으로 다시 주문하여 식사를 했다는 슬픈전설이~~ ㅎ

 

 

 

양평해장국

 

가볍게 선지와 천엽을 위주로 먹고 국물은 밥말아서 맛있게 떠먹기에는 양평해장국 강추~~

 

 

 

내장탕

 

일행중 한분은 내장탕을 무척 좋아하신다고 내장탕을 주문하시는데 개인적으는 내장탕을 즐기지는 않는편이라 그래도 취향이니 나온 음식을 보고 "그렇게 맛있냐" 고 하면서 일단 맛을 보기로 했다.한점을 떠서 미리 만들어둔 소스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다. 배부르지 않다면 남의 음식까지 탐할뻔한 일이었다.

 

 

 

순두부

 

일행중 한분이 유독 순두부를 좋아하셔서 순두부까지 주문해서 계란을 넣고 터뜨려 맛깔스럽게 밥을 말아서 드시는데밥과 순두부 한그릇을 밥알 한톨없이 비우셨다.드시기전 한수저 떠서 맛을보았는데 한그릇 다 비울정도로 맛이 좋은 순두부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은생각에 침이 고인다.꿀꺽~~~!

 

 

 

해장국집은 굳이 많은 반찬이 없어도 맛있는 김치또는 무김치만 있으면 된다.맛있는 김치와 심심치 않게 손이 갈수있는 몇가지 반찬만 있다면 금상첨화다. 휘닉스평창 해장국맛집 양평해장국에서 나오는 김치와 깍뚜기는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있다.역시 맛있던 김치와 반찬은 휘닉스평창 여명양평해장국에서 먹어볼수 있다,

 

 

 

 

해장국에는 역시 깍뚜기가 최고~아삭하고 연하면서도 적당히 잘 익은 깍뚜기는 해장국맛을 더욱 더 좋게 해준다.

 

 

 

 

금방 지어낸 밥과 고추장아찌만으로도 한그릇 뚝딱 먹을 수있는 반찬도 준비가 되어있다.적절히 잘 곰삭은 고추장아찌와 해장국 한그릇은 여행을 위한 힘이 되는듯하다.

 

 

 

바로나온 해장국에 매콤한 청량고추 한수저 떠서 잘 섞은 후 한수저 떠서 먹으면 이마에 땀방울 송글송글 기분이 좋아진다~

 

 

 

양평해장국의 선지와 천엽 그리고 내장탕의 고기를 간장과 참기름 매콤한 청양고추를 넣어 소스를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더욱 더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있다

 

 

 

휘닉스평창을 이용하는 손님들과 가족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식당에 방문하면 꼭 해장국만 먹지는 않는다고 한다. 다양하게 술안주를 원하거나 해장국을 먹지못하는 어린아이들이 있을경우 별도로 주문할 수있는 메뉴까지 준비가 되어있었다.

우리는 늘 풍성히 먹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이라 별도로 스팸후라이를 주문해서 해장국과 함께 맛있게 먹었다. 그런데 닭발을 안먹는분이 양평해장국의 사이드메뉴 닭발이 너무 맛있다고 하는데 배불러서 닭발은 다음기회에~~

 

 

 

스팸후라이

 

 

 

식당에 들어서는데 1년이 훌쩍지나서 다시갔지만 예전에 느낌 그대로였다.역시 깔끔한 실내는 음식을 먹는 손님에게는 배려라고 생각한다. 워낙 깔끔해서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테이블 사이에 방역수칙에 준하는 칸막이도 설치되어 있다.

사실 오랜만에 예전 맛집을 찾아가면 식당이 페업해서 못먹고 돌아서는 경험이 여러번 있었다.아쉽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한 일 누구나 경험해보았을터, 그래도 평창 휘닉스파크를 오거나 지나는길에언제나 반가이 맞이해주시는 사장님과 식당이 그대로 있어서 너무도 감사하다.

 

 

 

식당입구에는 손소독제가 놓여있는 휴게실도 있다.식후 커피한잔을 마시고 다음 일정을 준비하는 여유로운 시골에서의 일상은 늘 그립지만 자주 가지는 못하니 여행뒤엔 항상 아쉬움이 남는다.

 

 

 

 

휘닉스평창 해장국맛집 양평해장국 평창 장금이감자탕

식당주소: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04

전화번호:033-333-2401

 

 

 

 

 

봉평 양평해장국식당 가까이 휘닉스평창리조트가 바로 보인다.휘닉스평창을 이용하는 여행객과 주변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아침식사도 가능하고 포장해가거나 배달의뢰도 자주 들어와서 사장님은 포장배달도 하고 계시다고 한다.

 

열정많은 사장님 언제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