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知의느낌/일본이야기

JR 보통열차 130엔으로 가능.「단번에 쭈욱가는 여행 (一筆書き旅行)」

美知 2008. 12. 12. 13:50

JR 보통열차 130엔으로 가능.「단번에 쭈욱가는 여행 (一筆書き旅行)」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 개요

 일본생활에 슬슬 적응된 전철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재미있는 정보입니다. JR의 도쿄근교구간에서는,「실제로 승차한 경로에 상관없이 가장 싼 경로로 계산한 운임으로 승차할 수 있다 」라는 특례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신오오쿠보→다카다노바바의 표를 샀다고 합니다.(운임:130엔)하지만 실제로는 신주쿠방면으로 가도 다카다노바바에서 하차하면, 운임은 130엔을 지불해도 괜찮다는 것입니다. 

 

 좀더 비약하자면, 치바현이나 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을 경유해도 130엔으로 승차가능한 것입니다.

 

 단, 여기에는 룰이있습니다. 도중하차는 불가능하고, 왕복 등 노선이 중복되어서는 안된다는 제한이 있으므로 루트짜기에 주의해주세요. 

 

 이걸로, 하루 전철여행을 만끽할 수가 있습니다. 전철을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쯤 시험해보세요.

HP

HP:http://www.jreast.co.jp/kr/index.html

運賃計算の特例:http://www.jreast.co.jp/kippu/1103.html#05

 

 

 

 

 

도쿄 메트로 지하철 1일 승차권 (710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 개요

 도쿄생활이 익숙해진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정보입니다.

유학생이라면 평상시에 JR에 익숙하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사실 도쿄는 지하철이 잘되있어 메트로 지하철만으로 9 노선 나카노,치바현 후나바시나 아카바네 메구로등 까지 폭넓은 지역을 커버하고있습니다.

 이만큼 넓은 지역을 1일동안 마음껏승차할수 있는것이 '1일 승차권'입니다. 요금은 710엔으로 ,이번 휴일 하루동안 도쿄여행을 생각하시고 계신분은 이득 티켓입니다.

신주쿠를 출발해 아카사카 롯본기를 가거나 긴자나 도쿄에서 쇼핑, 히비야 공원에서 휴식한뒤 신주쿠로 돌아오는 여행계획등은 어떨까요.

HP

HP:http://www.tokyometro.jp/joshaken/otoku/tonai/index.html#ichinichiken

노선도(한글):http://www.tokyometro.jp/rosen/rosenzu/pdf/rosen_kor.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