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포스팅/5차취재

봉평장금이감자탕 장금이감자탕휘닉스점 휘닉스평창맛집

美知 2019. 9. 7. 16:18

 

 

올한해 너무도 바삐 지내다보니 휴가를 못가고 여름을 보내면서 많은 아쉬움이 있던중에

친구들이 함께 동해바다 보고 휘닉스파크에서 1박도 하고 오자는 제안에 큰 맘먹고 따라나선길

2~3년 된듯한 영동고속도로위에서 새삼 감회가 깊었어요~무척이나 설레었답니다.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주전부리로 영자도 못먹었다는 꽈배기 하나씩 먹으며 잠시 쉬었다가 가는길에

오랜만에 양평해장국에 들려서 식사를 하고 동해바다 보러가자는 의견이 일치하여

얼른 면온IC로   나와서 약 10분만 가면 나오는 양평해장국식당

도착해보니 여명양평해장국에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장금이감자탕이란 간판으로 바꾸어 

새로운메뉴로 우리를 반기네요~

마침 많이 시장한터라 우리는 장금이감자탕 대표음식부터 해장국까지 골고루 주문하고

일단 큰것보다는 소자로 주문해서 골고루 맘껏 먹어보기로 하였다.

 

 

봉평장금이감자탕 식당 바로 옆에는 휘닉스평창이 있어서그런지 콘도손님의 주문이 제법 많다고 하면서

한편으로는 너무 오랜만에 왔다고 우리를 살짝 혼내시며 즐겁게 웃으시는 사장님 얼굴이 지금도 떠오르네요~

동해바다보고 돌아와서 휘닉스파크에서 1박하기로 결정하고 돌아와서 콘도에서 해물뼈찜과 해물감자탕을

주문해먹기로 하였네요~~

 

 

평창 대표맛집 식당답게 메뉴는 원하는대로 있어서 오다가다 한끼식사로는 금상첨화 일듯해요~

 

 

 

예전 여명양평해장국이 상희양평해장국으로 이름만 바뀌었지만 재료와 기본맛은 변함이 없답니다~

그래서인지 예전 단골손님들이 다시와서 장금이감자탕 음식과 함께 곁들이니 더 맛있고 음식을 골고루

즐길 수있어 좋아한다고 하니 듣는 저희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예전에 양평해장국에 왔을때는 좌식이었는데 평창동계올림픽

지정식당이 되면서 이렇게 변모해있네요~ 먹는 우리도 훨씬 편하고 좋으네요~

 

 

봉평장금이감자탕 내부가 깔끔하게 잘 정돈 되어있네요~

 

 

돼지뼈에  단백질,칼슘, 비타민B1이 많다니 새삼 놀라웠어요~

평소 알고있던것은 강한맛에 살찔까봐 피했던 돼지뼈가 주재료인 감자탕을 피했는데

다이어트.골다공증또는 노화방지에 좋다니~~ 자주 먹어야겠어요~

 

 

장금이 해물감자탕

 

 

 

보통의 감자탕 뼈에 살이 별로 없어서 먹는둥마는둥 해서 아쉬웠는데

장금이감자탕 뼈에 살이 통실통실 먹을것이 많았답니다.

 

 

장금이 묵은지감자탕

 

 

장금이 해물뼈찜

 

 

처음 먹어본 해물과 돼지뼈의 만남이 이렇게 맛있고 구색이 맞다는것 새삼 알게되었어요~

해물아귀찜도 먹다보면 콩나물만 가득했는데 장금이해물뼈찜은 4인이 먹어도 남을만큼 풍성한 음식이었어요~

이날 먹은것이 골고루 먹기위해 제일 작은 소 를 주문했는데 이렇게 풍성하니

사장님께 감사할뿐이었답니다.

"늘 변함없는맛 기대하면서 다음 여행때 또 들려서 먹고 가겠습니다~"

 

 

장금이 감자탕

 

 

뽀글뽀글 아주 잘 끓고 있는데 ㅎ 다른 음식먹느라 찍기 바빴네요~~

 

 

해물감자탕과 해물뼈찜을 먹고난 후 밥을 볶아달라고 하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있습니다.

평소 밥볶아 먹는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이날만큼은 한그릇 뚝딱했지요~~^^

 

 

상희양평해장국메뉴 얼큰양평해장국

 

 

상희양평해장국메뉴 내장탕

 

 

상희양평해장국 콩나물해장국

많은 종류의 음식을 먹으려고 하다보니 사장님께 음식 남기면 아까우니

양을 조금씩 달라고 해서 나온 음식을 사진으로 남기니 뚝배기 음식은 실제 나오는 양보다 작아요~

실제 주문하면 양은 무지 많으니 걱정하지마세용~^^

 

 

양평해장국메뉴 양평해장국

 

 

상희양평해장국메뉴 양평해장국

 

 

봉평장금이감자탕 식당에서는 식당방문전 예약을 하면

시간도 줄이고 더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예약은 필수...^^

 

 

장금이감자탕 휘닉스점 033)333-2401